InverseTransformDirection
2021. 3. 25. 03:32
애니메이션을 블렌딩 하기 위한 속도와 방향를 얻고 싶다고 하자.
플레이어의 속도는 곧 이동벡터의 길이이다.
하지만 각도를 얻을 때는 조금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
플레이어의 방향벡터에서 각도를 구해서 쓰면 되겠지 하고 바로 RotationFromXVector를 쓰면 원하지 않은 결과가 나온다.
우리가 원하는건 플레이어의 로컬을 기준으로 한 -180 ~ 180 사이의 값이지 월드에서의 절대적인 각도가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InverseTransformDirection을 이용, 방향벡터에 플레이어 매트릭스의 역원을 곱해서 순수한 방향벡터가 나오게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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