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 제어
2021. 3. 6. 10:29
Do Once
위 이벤트 그래프는 총알을 발사하는 총의 내용 일부다.
플레이어의 입력을 받아 PullTrigger가 실행되는데
입력을 누르고 있는 틱 동안 SetTimer가 처음 단 한 번만 실행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Do Once를 거치지 않고 바로 연결하면 SetTimer가 매 틱마다 설정되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면서 해당 상태를 Reset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해 주기에
플레이어가 입력을 뗐을 때 타이머를 초기화하며 발사 이전의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다.
'언리얼4 >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Property & Property Specifiers (0) | 2021.03.08 |
---|---|
Construction script (0) | 2021.03.07 |
언리얼 미세먼지 노하우들 (0) | 2021.03.06 |
Rotator를 이용한 블렌딩 (0) | 2021.03.06 |
RotationFromXVector 의 의미 (0) | 2021.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