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ationFromXVector 의 의미
2021. 3. 5. 23:24
언리얼 강좌를 보면서 따라하다가 RotationFromXVector 라는 함수에 관심이 생겨서 좀더 알아보기로 했다.
왜 이름이 RotationFrom ' X 'Vector 일까?
알고보니 언리얼이나 DrirectX나 똑같이 왼손 좌표계를 사용하지만
DirectX에서는 X가 수평, Y가 수직 그리고 Z가 깊이를 나타내어 'LookAt'을 Z축이 담당하는 반면
언리얼에선 X가 LookAt을 의미하고 Y가 Right, Z가 Up을 담당한다.
어떤 액터를 정렬할때 앞을 보게끔 하면 양의 X 방향을 향하게 된다.
따라서 함수이름의 X는 X축으로부터 차례대로 yaw pitch를 구하기 때문일 것이다.
또 아마도 RotationFromX 함수의 내부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아님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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