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roperty & Property Specifiers
2021. 3. 8. 00:51
EditAnywhere
EditInstanceOnly
EditDefaultOnly
VisibleAnywhere
VisibleInstanceOnly
VisibleDefaultOnly
Edit은 수정가능, Visible은 수정 불가능. 둘은 같이 쓰일수 없다.
Instance Only는 각각의 인스턴스에서만 값 설정 가능
Default Only는 블루프린트 원형의 값만 설정 가능
Edit은 BlueprintReadWrite, Visible은 BlueprintReadOnly와 같이 쓰인다.
BlueprintNativeEvent를 사용하면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로 사용할 수 있고, 노드로도 사용가능하며, 'Add call to parent function'으로 C++로 구현한 함수를 사용하는것도 가능하다. 대신 C++ 함수이름에 _Implementation을 더해서 구현해야 하고 인텔리센스가 이상해지기도 한다.
meta = (AllowPrivateAccess ="true")
블루프린트에디터에서 private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언리얼4 >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line (0) | 2021.03.20 |
---|---|
Collision Sweep & Teleport (1) | 2021.03.08 |
Construction script (0) | 2021.03.07 |
언리얼 미세먼지 노하우들 (0) | 2021.03.06 |
Rotator를 이용한 블렌딩 (0) | 2021.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