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er Setter in Godot
2023. 11. 24. 18:54
GDScript에서는 따로 private: 을 지정할 수 없는 대신 관례적으로 멤버변수의 이름을 _로 시작한다. (파이선)
대신 겟 셋을 편하게 정의할 수 있고, 원한다면 다음처럼 읽기전용으로 둘 수도 있다.
@export var _numbers : float = 0:
get:
return _numbers
set(value):
pass
@export로 두고 에디터에서 수정해도 세터를 호출하기 때문에 값이 변하지 않는다.
이와같이 설정할경우 _numbers = 100 처럼 사용할 때 자동으로 set을 호출한다.
var state = null : set = _set_state, get = _get_state
func _set_state(new_state):
state = new_state
func _get_state():
return state
전통적인 겟셋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귀찮지만 이쪽이 좀더 코드에서 겟셋을 사용하고있다는 느낌을 주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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