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getting_started/first_2d_game/index.html

 

Your first 2D game

In this step-by-step tutorial series, you will create your first complete 2D game with Godot. By the end of the series, you will have a simple yet complete game of your own, like the image below. i...

docs.godotengine.org

튜토리얼을 마치니 고도엔진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었다.

특징은 프로그래밍을 조금 할 줄 안다면 직관적으로 빠르고 편하게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거 같다.

대형 엔진처럼 뭐하나 하려고 하면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고 필요한 노드들은 다 갖다 붙혀서 이름으로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다.

씬과 노드들간의 통신은 시그널을 사용하며 이를 통해 손쉽게 상호작용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대가없는 편리함은 없을 것이다. 정확히 어떻게 구현됐는진 모르겠지만 만드는 게임 규모가 커질수록 오버헤드가 좀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반대로 말하면 적당한 규모의 게임을 만들기엔 더할 나위없이 좋은 엔진이라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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