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온라인 러닝) 언리얼 엔진과의 첫 시간
2021. 2. 16. 11:44
첫 프로젝트 생성하기
언리얼의 '프로젝트'는 단순한 하나의 파일이 아닌 여러개의 파일과 폴더의 네트워크다.
컨텐츠 브라우저 : 프로젝트에 활용하는 모든 모델, 텍스쳐 등 에셋을 보관한다.
모드 툴
뷰포트 : 우클릭드래그+WASD 또는 왼클 우클
전통적인 WER로 Transform, grid snapping on/off 기능
G : 게임모드
Ctrl + 1234... : 카메라 북마킹
F11 : 전체화면
F : 선택한 오브젝트에 포커스
월드 아웃라이너 : 레벨 안에 담긴 모든 요소를 표시한다. 빠르게 특정 요소를 검색하고 수정할 수 있다.
툴바
콘텐츠로 작업하기
언리얼 엔진에선 다양한 방법으로 컨텐츠를 넣을 수 있다.
Starter contents
Market place
Migrate from other projects
Import directly
첫 레벨 제작하기
레벨 생성과 기본 directional light, player start 등의 배치
alt 키로 드래그 복사
비주얼 컨트롤
Skylight, Directional Light, Skysphere의 조화로 분위기 조성
액터
언리얼에서 액터란 하나 이상의 컴포넌트들이 하나의 개체처럼 작동하는 것이다.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깜빡이는 횃불 액터 만들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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